간단한 점심 메뉴 추천 : 캠핑 분위기 무쇠팬 비빔밥 만들기

2024. 11. 15. 21:36아둘푸 레시피

728x90

 

일주일에 한 번 건강관리를 위해 지인들과 운동을 함께 하고 있어요.

제주 서귀포 일대를 돌면서  아름다운 풍경과 맑은 공기 마시며 즐거운 담소까지 나누니 어찌나 즐거운지요. 기쁘게 함께 해주는 지인들에게 맛있는 점심 한 끼 선물하고 싶더라고요. 덜컥 예고 없이 점심 식사를 준비해서 운동을 나갔더랬죠. 

 

 

'송악산은 지금 가을 가을해~'

이날 송악산을 돌았는데 어느덧 가을로 단장해 갈대가 바람에 나부끼는데, 안 그래도 멋있는 송악산 코스가 억새로 장관을 이루며 눈을 즐겁게, 가을 감성에 젖어드는 탁월한 코스였어요. 

 

캠핑 분위기 내면서 재료 준비가 간단하고, 부담 없는 한 끼였으면 좋겠다는 조건에 맞았던 메뉴가 비빔밥이었어요. 음식을 미리 준비해 두면 식는다는 거였는데 무쇠팬에 올리면 뜨끈하게 먹을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간단한 점심메뉴 추천 캠핑분위기 무쇠팬 비빔밥 만들기

 

'요리는 장비빨'

점심 맛있게, 뒤집어지게 만들어보자며 작정하고 살림살이 든든하게 챙겨 왔어요. 

무쇠팬 3kg이라 꽤 무거워요. 묵직함에서 은은하게 만들어내는 요리의 깊은 맛이 달라지기에 부담되는 무게였음에도 애정하는 무쇠팬을 들고나갔더랬죠. 무쇠팬은 국내 장인의 작품이에요.  스타일리시한 무쇠팬들도 많은데 투박해도 요리가 맛있게 잘 만들어져 '운틴가마 무쇠팬'을 특별히 애정하거든요.

 

 

무쇠팬 비빔밥 만들기 (4인분 기준)
● 재료 : 밥 4주걱, 콩나물나물, 당근채볶음, 애호박볶음, 표고버섯볶음, 열무김치, 상추 5장, 깻잎 5장, 고추장, 계란 프라이 4
            집에 있는 재료들로 조금씩 준비했어요. 

 

 

무쇠팬 비빔밥의 포인트는 누룽지예요. 

일단 참기름을 달궈진 팬에 붓고 위에 밥을 올려 고소한 누룽지 냄새가 날 때까지 기다려줘요. 

 

 

탁탁 지글 지글 소리를 내며 누룽지 냄새가 고소하게 나기 시작하면 준비한 콩나물, 당근채볶음, 표고버섯볶음, 애호박볶음 올려줘요. 열무김치, 고추장 한 스푼을 넉넉하게 넣어주고요. 

 

 

다 섞은 다음 상추, 깻잎을 마지막에 넣어줬어요. 

 

 

'계란 후라이 하나씩 척척 올리고~ '

매콤 아삭한 식감에 달걀의 부드러움.  누룽지의 바삭함이 덧힙혀 주고! 비빔밥은 갖가지 재료들로 환상 하모니로 만들어내고 운동 후 먹었으니 또 얼마나 맛나게요~  완전 맛보장! 

집주인의 인심 좋은 배추김치, 열무김치까지 곁들여주니 금상첨화. 

 

 

 

집주인에게 기분 좋은 캐모마일차 대접받고

배 부르고 기분 좋은 점심시간이었네요. 

 

'무쇠팬이 없으면 돌솥, 없으면 프라이팬'

캠핑을 가지 않았지만 캠핑 분위기를 내보려 나름 재간을 부려 만들어낸 무쇠팬 비빔밥. 뜨끈한 비빔밥에 바삭 누룽지 맛의 조화가 잘 어우러졌고 무엇보다 따뜻하고 좋은 사람들과 함께 먹어 즐거운 점심시간이 되었네요. 

 

살아간다는 건  때론 버거운 순간들이 있지만 좋은 사람들에게 위로받고 기운 받는 순간이 있어 그래도 살아갈만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힘든 일로 고민이 많았던 지인의 고민도 나누고 서로 건강을 위해 함께 뛰어 주고 점심 한 끼 나눠주는 이웃들이 참 감사한 시간이었어요. 

 

 

▼ 주변 맛집으로 풍성한 한 끼 식사하기 추천 

 

제주 안덕면 맛집 추천, 할망밥상에서 푸짐한 모듬생선구이

지난여름 북적였던 분위기로 인기를 실감한 곳인데지금은 사람이 덜하겠지? 하고 재방문한 곳이에요.고급지고 탁월한 음식점들이 많은 제주지만가성비 맛집으로 여기가 딱이겠다 싶었거든요.

adulfu.tistory.com

 

 

제주도 서귀포 맛집 마농밭: 도민 추천 가성비 좋은 한식뷔페

지인과 오랜만에 식사 약속을 잡았는데뭘 먹어야 할지 메뉴 고르기가 쉽지 않았어요. 제주 서귀포에 골라먹을 수 있는 한식뷔페가 있다 해 가봤어요~  입맛대로 골라먹을 수 있는 1만원으로

adulfu.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