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수학축제! 2024 제주수학축전 현장 리뷰

2024. 9. 10. 11:30아둘푸가 간다

728x90

 



수학이 이렇게 재미있다니!
아이들에게 수학을 놀이처럼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 펼쳐졌어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두 아들과 함께 2024제주수학축전에 다녀왔습니다.
9월 7일부터 8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 축제는 수학을 생활 속에서 경험하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로 가득했어요.

수학체험전부터 매쓰이벤트까지, 학생들과 교사들이 직접 운영하는 부스에서는 수학적 원리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답니다. 작년 축전이 너무 즐거웠기 때문에 올해도 놓칠 수 없었죠!


올해 주제는  '모든 곳에 수학이 있어요'로, 수학이 우리 생활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는 점을 강조했어요.
특히,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열정으로 부스를 운영했답니다.
많은 부스가 조기 마감되기도 했으니 일찍 가는 게 필수였어요.

 

 


둘째도 친절한 형.누나들 덕분에 여러 활동에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었어요. 

 

 


부스에서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네 개 이상 완료하고 설문조사까지 하면, 인기 있는 인생네컷 사진도 찍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답니다. 줄이 길었지만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어요!

 



수학을 주제로 한 다양한 볼거리도 있었어요. 수학 관련 도서들을 읽을 수 있는 수학 북카페, 블록 놀이와 그래비트랙스 구조물 만들기 체험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었던 순간들이 가득했습니다.

올해 축전에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도 내년에는 꼭 방문해보세요!
아이들이 수학을 더 가까이 느끼고,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저희도 내년에 또 찾아갈 예정입니다!


728x90